산행/전라남도

구례군 문척면 죽마리 7 오산 . 사성암 2013.06.06

방극만 2013. 6. 7. 07:36

15:20 왕시루봉 등산을 포기하고 차로 이동하여 사성암이 있는 오산에 2.2km 등산을 죽연마을 등산로 입구 주차장에서 출발하였다

감나무도 감나무열매를 솎아 주어야 한다는 사실을 일깨워 주고 뜨거운 뙤약볕아래 아기를 앉고 자리를 피한다

저 산봉우리를 향해 출발 시멘트길이 무척 따갑다

밤꽃

계속 오르는 길에 소원탑이 나타나 소원을 들어 주려는 듯 불볕더위 따가운 햇살에서도 오서 오라 반갑게 맞이 하는 듯 하다

여기는 도로가 사성암까지 나 있지만 차량 출입을 통제하고 일인당 2,000원 하는 25인승 버스를 운행한다 하여 아래 섬진강변에 관광버스들이

줄지어 대기하고 있다

16:05 전망대 앞뒤좌우 할것 없이 참나무 숲으로 꽉 막혀 아무런 전망을 할 수 없엇다

전망대에서 마지막으로 이 길을 올라 가야 버스 종점이 나온다

쓰러진 나무 또는 잡목을 베고 하산하는 사람들의 모습이 땀방울로 보람을 맺는다

16:34 드디어 차도와 만나다

16:42 오산 등산로와 사성암 가는 길목에서

사성암쪽으로

바위에 인동덩굴이

사성암 전경 (원효 의상 도선 진각)

도를 닦으면 이렇게 되는가 부다

800년 된 귀목나무

밑에서 바라다 본 섬진강

지장전

소원바위

도선굴 안에서

17:23 절 구경을 마치고 오산으로 오르는 길에 바라다 본 구례읍

17 : 29 오산 정상

정상 정자 보수중으로 오르지 못 함

파노라마로 본 구례읍과 그 뒤 광의면에서 토지면 문수골로 이어지는 평야

문수골

17:40 하산

18:29 하산 완료로 3시간에 걸친 등산을 마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