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행/임실군

물안개길 4코스 운암역사길 19.4km 2024.02.12

방극만 2024. 2. 13. 17:16

09:39 운암면 운종리 섬진강댐 물문화관에서 파킹 후 물안개길 5코스 물문화길을 역방향으로 따라 가

10:06 운암대교에서 길이 19.4km, 시간 5:30 소요, 난이도 중의 운암역사길(조성예정 : 옥정호 물안개길 1코스 구름바위길을 바라보며 걷는 길 ) 시작했는데 임도를 따라가다 새로이 난 임도를 따라 호수가로 이어져 그레이스풀빌라, 청운리 박실마을, 청운리 거뜸마을 지나 운암~학암 위험도로 선형개선공사구간 현재 끝 지점까지 4시간 40분이 소요 되어 종점인 학암까지는 개설된다 해도 5시간 30분만에 갈 수가 있을까 하는 의구심에 시간 예측은 할 수가 없다.

10:17 옥정호 물안개길 4코스 운암역사길 답사를 09:39에 출발하여 가던 중 운암대교 밑에서 배 떠나는 것 구경하고
10:28 운종리 임도로 진입
10:40 간식
10:59 나래산 등산로 입구
11:02 구임도에서 새임도로 들어서 호수가로 내려가 반대편에서 파노라마로 펼쳐지는 옥정호 물안개길1코스 구름바위길을 바라다 보면서 하운암으로 오가는 청운1ㆍ2길 삼거리까지 트레일 한다.
11:18 ~ 11:29 그레이스풀빌라
12:10~12:40 청운리 박실마을 전 캠핑장?에서 떡국ㆍ라면으로 점심
13:07 청운리 박실마을
13:38 하운암과 청운1,2길 삼거리에서 붕어섬 출렁다리 조망하며 청운리 거뜸마을로
14:07 청운리 거뜸마을에서 운암~학암간 위험도로 선형개선 구간으로 진행하면서 용운리와 붕어섬 출렁다리 조망
14:47 암~학암간 위험도로 선형개선 구간 현재 공사 끝 지점에서 되돌아 오다.
12:20 청운리 거뜸마을로 되돌아 나와 정자회관 앞 집에서 물으니 버스도 다니지 않고 택시는 강진에서 오는데 여기 사람들은 자기 차로 다녀서 값도 알 수 없다며 그나저나 여기를 어떻게 걸어서 왔는지 용하다는 할아버지의 말씀을 뒤로하고서 이젠 도리가 없다며 걸어서 삼거리까지 가서 내리막길로 하운암을 가기로 하고서 나왔다.

나오는 길에 2023.06.15 들렀을 때 마늘이 하도 토실토실하게 잘 익어 한 접만 팔라 했는데 자식들 주려고 농사 지은거라 팔지 않는다는 집이었다 한다.
16:00 청운리 거뜸마을에서 하운암ㆍ청운2길 박실마을 삼거리에서 하운암으로 가는 오르막 중간 즈음에서 거뜸마을에서 보았던 할아버지 아들이 때마침 나오고 있어 손을 들어 세우니 아까 보았다며 흔쾌히 물문화관까지 태워다 주었는데 역시 뒷자리에 보자기로 정성스레 묶어 쌓은 설 선물이 세 개가 놓여 있다.
보기가 참 좋아  예전의 마늘 이야기가 생각이 나  이야기 하면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물문화관까지 왔는데 우리 둘이서 새해 복 많이 받으라 거듭거듭 감사함을 표시하고 나니 오늘 하루가 뿌듯하고 피로가 싹 가시는 기분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