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행/전주시

한일장신대-왜목재길 교차점-경각산-불재 2011.08.27

방극만 2011. 8. 29. 13:02

한일 장신대 뒷길 산책로 입구에서 시작

학생들 이용하라고 배려해 준 지팡이들이 이채롭다

삼각점 표시를 위해 잘라냈나보다

봉삼

으샤 잘도 해쳐 나간다

찌르레기인가 하는 것이 가을을 재촉이라도 하듯 소리가 요란하다

왜목재에서 올라오는 길과 만나는 지점으로 구이 두레산 코스에 접어 들며 우리가 가는 경각산을 거쳐 불재까지이다(여기까지는 길이 거의 없어지다 시피한 곳으로 무척이나 힘든 코스다 )

멀리 고덕산 봉우리가 보이며 밑으로 내려오면 왜목재이다

지나온 능선

동적골 쪽으로 난 새로운 길이 보임 오른쪽 높은 봉우리는 고덕산 멀리는 전주 평화동인가 ?

반대편에서 보면 입을 벌리고 있는 형상으로 입벌린 바위로 불리운다

여기서 왼쪽으로는 완주 상관면 죽림리 공기마을 편백숲이며 등산로에 들어 섰으며 한오봉까지 가서 경각산으로 다시 갈린다

편백나무들이 빽빽하게 들어차 있는 모습

걸어온 길을 뒤돌아 본 모습

편백숲 등산길을 뒤로하고 경각산쪽으로

이 바위위에서 허기진 배를 채우고

경각산을 향하여

이곳 효관마을까지 무척이나 내리막길이고 앞으로 경각산까지 죽을 각오로 올라가야하는 마의 구간이 시작되는 지점

한시간 가까이 죽어라 올라온 경각산 정상 (해발 659.6m)

경각산 정상에서 불재까지는 내리막길로 50여분 정도 걸렸다

내려다 보이는 불재 숯 가공공장 모습

다 왔다 --- 9시13분에 출발하여 오후 4시에 도착